INTERVIEW

Who’s that girl 이호정

원더걸스의 소희를 꼭 닮은, 우월한 긴 팔다리를 타고난 17세 소녀. 모델 일을 시작한 지 7개월 남짓 된 새내기 모델 이호정을 퍼스트룩이 만났다.

 

 

 

오버 사이즈 데님 베스트 스티브J&요니P X 퍼스트룩 , 화이트 슬리브리스 톱 과 그래픽 패턴 쇼츠 유즈드 퓨처 , 별 프린트의 옥스퍼드 슈즈 아니엘 , 레이어드한 뱅글  먼데이 에디션 

 

 

1997년 1월 20일생으로 빠른 97이지만 17살이라고 하는 게 편하다. 다들 빠른 생이라 부러워하는데 난 모르겠다. 도리어 난 생일이 1월인 게 아쉽다. 겨울 방학기간이라 친구들과 학교에서 생일 파티를 열어 본적이 없어서다. 학교에서의 생일 파티 정말 해보고 싶은데.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2>에 도전하려고 했는데 접수 시기를 놓쳤다. 그 당시 집이 이사 중이라 인터넷이 잠시 끊긴 상태였다. 친구 집에서 다시 해야지 하고 차일피일 미루다 시기를 놓쳐 버린거다. 어찌나 아깝던지.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2> 1위한 진정선 선배에 대해 알아보다 아카데미가 있다는 걸 확인하고 바로 모델 아카데미에 접수했다. 모델이 정말 하고 싶었다. 그래서 지금은 진정선 선배의 소속사 후배이면서 한림예술고등학교 후배이기도 한 사이가 되었다.

 

 

모델 일을 시작한 지 7개월. 올 1월부터 정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잡지 화보부터 컬렉션 무대, 광고와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꽤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빅뱅 탑과의 후부 광고 촬영이 모델로써 첫 활동이다. 수많은 사람들 속 한 명이라 찾아보기도 힘들다.(웃음)

 

원더걸스 소희를 닮았다는 말은 모델을 시작하고 가장 많이 듣는 것 같다. 쌍꺼풀 없는 눈매와 통통한 볼살이 닮았다고 한다. 난 잘 모르겠는데, 기분은 좋다. 예쁜 연예인을 닮았다는 이야기니까.

 

무표정 보다는 밝은 표정이 더 자신 있다. 퍼스트룩에 올라온 사진은 의상 컨셉 상 표정을 덜 지은 것뿐이다. 본래는 얼마나 밝고 잘 웃는데. 처음에 모델은 무조건 시크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밝은 게 더 재미있는 것 같다.

 

패션 아이템 중 가장 좋아하는 건 팔찌. 요즘은 직접 동대문에서 재료를 사와서 만들어서 즐기고 있다. 친한 친구들한테 간혹 선물도 하는데 다들 솜씨가 있다고 말해준다. 오늘 촬영하러 오면서 착용한 것도 내가 직접 만든 거다.

 

 

보이프렌드 핏의 데님 셔츠 스티브J&요니P X 퍼스트룩 , 글리터 슈즈 아니엘 , 시계줄 모티프의 실버 브레이슬릿 먼데이에디션 과 체인 브레이슬릿 먼데이 에디션  

 

가수 김형준 뮤직비디오 <Sorry I'm Sorry>는 통영에서 4일 정도 촬영했다. 댄스 버전과 드라마타이즈 2번이 있다. 대사가 있기 보다는 얼굴 표정으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게 많았는데, 연기가 어렵다는 걸 절실히 느꼈다. 그래도 결과물은 좋아서 다행이다.(웃음) 그리고 기회가 닿아서 그룹 B1A4의 뮤직비디오에 참여하게 됐다. 올 여름에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다.

 

쟈뎅드 슈에뜨 등 3개의 컬렉션 무대에 섰다. 첫 쇼였는데 떨림 보다는 워킹할 때 짜릿한 전율을 느꼈다. 화보도 좋지만 역시 런웨이의 그 매력을 잊지 못 하겠다.

 

정말 푸시 버튼 컬렉션에 꼭 서고 싶다. 우연히 이번 푸시 버튼 컬렉션을 관람하게 됐는데 무대연출이나 음악 등 모든 게 멋지고 신나보였다. 화려하고 밝고 경쾌함이 어우러진 그 무대에 푹 빠져 버렸다니까.

 

Photographer 최세중 Styling Editor 박성희 Hair&Make-up 김진아 Editor 신유미 ⓒURBANBOOKS  

소셜댓글